고양어린이박물관, ‘전통놀이 체험한마당’ 운영

추석맞이 8월 27일, 28일 이틀간 운영
윷놀이, 산가지, 다례 등 전통문화 체험

김아름 기자 승인 2022.08.18 12:25 의견 0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추석 시즌을 맞아 어린이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8월 27일과 28일 이틀간 총 4회에 걸쳐 <전통놀이 체험한마당>을 운영한다.

추석맞이 전통놀이 교육 <전통놀이 체험한마당>은 ‘우리놀이터-고양’에서 진행되는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로 ▲윷놀이 ▲산가지 ▲주령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대표적인 전통놀이 윷놀이 외에도 다듬어진 나뭇가지를 활용하여 떼어내기, 형태 바꾸기, 산가지 탑 쌓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는 산가지, 규칙을 정하여 벌칙을 수행하는 주령구, 놀이판이 그려진 바닥에 돌을 던져 칸을 이동하며 노는 사방치기 등의 놀이를 선생님과 함께 체험한다.

이와 함께 차를 마시며 예의를 갖춰 이야기를 나누는 다례 체험과 우리나라 고유 과자인 다식 만들기도 진행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예술, 문화, 자연, 환경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어린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추석맞이 <전통놀이 체험한마당>으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전통놀이의 즐거움을 알고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고양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 8월 24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확인하거나 전화(031-839-03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