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질병예방 프로그램 운영

커뮤니티센터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
장애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김아름 기자 승인 2022.08.18 12:41 의견 0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가 지역 주민 질병예방과 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실’ 운영

일산동구보건소는 매주 목요일 고봉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인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일산동구보건소가 매주 목요일 고봉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인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량이 감소함에 따라 지역 주민의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활동량 감소에 따른 체중 증가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주범이기 때문이다. 이에 일산동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병 교실(이하 고당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은 고봉동 커뮤니티센터(일산동구 공릉천로 347)에서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와 같은 보건소 전문인력들이 실시한다. ▲올바르게 혈당재기 ▲건강한 식단구성하기 등 실생활과 접목해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율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당교실’은 소수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9월 예약 및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 2022’ 운영

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해 2022년 장애인 재활·운동 프로그램 ‘장애인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장애인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는 재가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기획된 운동 및 공예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고양시민건강중산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신체 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과 소근육 발달을 돕는 공예 프로그램이 병행된다. 고양시 일산동구에 거주하는 만70세 미만 재가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를 상시모집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방문보건팀(☎031-8075-4123, 411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