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도서관, 맘편한 음악회·북 컬렉션 운영

전기석 선임기자 승인 2023.03.21 10:38 의견 0

파주시 가람도서관이 영유아맘을 위해 스페이스G에서 클래식 공연을 진행한다. 사진은 스페이스G 내부 전경.


파주시 가람도서관이 영유아맘을 위한 클래식 공연을 진행한다. 교하도서관은 시정을 담은 북컬렉션 ‘파주시 정책테이블’을 운영한다. 또 교하도서관은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가람도서관, 맘편한 음악회 운영

윤승호 플루티스트(왼쪽)와 정혜원 피아니스트


파주시 가람도서관에서는 아기와 24시간을 함께 해야 하는 영유아맘을 위한 클래식 공연을 오는 3월 24일 오전 11시, 스페이스G에서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북스타트 프로그램 진행 시기에 맞춰 열리며 만 3세 이하의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이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아기와 엄마가 편안히 연주를 감상할 수 있도록 안전한 매트와 좌석이 마련되고, 공연장 안까지 유아차의 입장이 허용된다.

연주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윤승호 플루티스트와 정혜원 피아니스트로, 양육자들에게 쉼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편안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가람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문의와 관람 신청은 가람도서관 담당자(☎031-949-2552)에게 전화하면 된다.

스페이스G는 가람도서관에서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상설로 개최할 수 있는 소규모 음악 공연과 감상을 위한 공연장이다.


교하도서관, ‘파주시 정책테이블’ 운영

교하도서관은 3월부터 파주시의 주요 시정 및 관련도서를 함께 전시하는 북컬렉션 ‘파주시 정책테이블’을 운영한다.

‘파주시 정책테이블’은 격월마다 새로운 정책을 선정해 관련된 도서와 추진 성과를 담아 연간 5가지의 정책을 전시할 예정이다. 3~4월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이 올해 1호로 결재한 ▲성매매 집결지 폐쇄(여성가족과)를 주제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후 5월부터 ▲친수공간 조성(친수하천과) ▲박물관 클러스트 구축(문화예술과) ▲교통체계 개편(철도교통과, 버스정책과) ▲청년정책제안 실현(청년정책과)을 주제로 시정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주시 정책테이블은 교하도서관 1층 문헌정보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담당자(☎031-940-5173)에게 문의하면 된다.

교하도서관,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선정

교하도서관이 지역 작가와 협업하는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018년과 2021년에 이어 세 번째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 사업은 문인이 도서관에 상주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넓히는 사업으로, 문인들에게 안정적인 창작 여건을 제공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

그동안 교하도서관은 우수한 지역 문인을 발굴하고, 시민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을 진행해 두 번 모두 최우수도서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도 지역의 역량 있는 문인을 발굴하기 위해 공개 채용할 예정이며, 4월부터 9월까지 사업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ghlib)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교하도서관 상주작가 담당자(☎031-940-516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