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 소개

고양파주투데이는
‘민주주의’ ‘지방자치’ ‘정론직필’을 추구합니다

 

고양파주투데이는 민주주의 나팔수를 자임합니다.
고양시와 파주시는 아직도 지역 기득권세력에 의해 좌지우지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기득권 구조의 변화 없이는 민주주의와 지방자치를 더욱 발전시키고 그 실질적인 가치를 구현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자명한 일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변화시켜내는 작지만 소중한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고양파주투데이는 자치행정의 감시자 역할을 하겠습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 속에서 자치행정을 감시, 견제하고 주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사안에 대해 공공의 관점에서 분명한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이를 통해 그동안 지역의 중요한 의사결정과정에 소수의 기득권세력이 영향력을 행사해 오던 관행을 깨고 시민 공공의 관점에서 모든 사안이 해결되도록 할 것입니다. 이것은 행정 권력을 투명하게 하고 부정부패의 고리를 차단할 뿐만 아니라 선심성 행정과 예산 낭비를 막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고양파주투데이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키워가는 신문입니다.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일방통행이 아닌 열린 소통을 통해 시민이 주인인 신문으로 투명한 경영, 정직한 보도를 펼쳐 나갑니다. 대안적 지역 언론으로 출발합니다. 광고시장에 종속적이지 않으며, 특정 이념과 정파에 갇히지 않고 시민의 시각에서 굽힘 없이 보도합니다. 언론의 사명을 다하면서 사회적 기업을 지향합니다.

고양파주투데이는 민주적 개혁과 진보적 가치를 담아내는 신문입니다.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가 그 뿌리를 깊이 내릴 수 있도록 평화와 통일, 진보적 가치를 담아내는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를 공감하는 시민들의 힘으로 신문을 만들어 나간다는 열린 마음으로 고양시민의 든든한 울타리, 대변자가 될 것입니다.

고양파주투데이는 다양성을 지향합니다.
시민사회, 마을, 공동체, 복지, 문화적 이슈의 탐구와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뉴스 영역을 확대하고 전문화하겠습니다.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역사회 의제를 설정해 나가겠습니다. 풀뿌리 여론 수렴을 활성화하여 쌍방향 언론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