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업기업 발굴의 장’ 2023 고양IR-데이 개최

창업기업 홍보·투자 상담 지원
오는 4월 4일까지 참여 신청

김아름 기자 승인 2023.03.17 11:57 의견 0

고양특례시는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창업가와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2023 상반기 고양 IR-데이’에 참여할 창업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고양시 소재 또는 고양시로 이전을 희망하는 7년 이내 창업기업과 신규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다.

시는 오는 4월 4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4월중 서류평가로 30개사를 1차 선발한 후 중간평가를 실시하여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중간평가에서 선정된 기업은 해당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1 심층 멘토링 등 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받는다.

최종 선정된 10개사는 4월 25일 일산동구청에서 개최 예정인 고양 IR-데이에 참가하여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와 창업투자회사(벤처캐피탈)를 대상으로 사업 홍보 및 투자 상담,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2023 고양 IR-데이 발표 기업 중 상위 3개사를 선정하여 포상하고 고양벤처펀드 투자심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특례시 누리집(www.goyang.go.kr) 및 원스톱창업플랫폼 누리집(www.goyangstartup.kr)에 게시될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 기회를 넓히고 창업생태계의 경쟁력을 갖추는데 주력한다. 시는 고양IR데이를 상·하반기 2회로 확대 개최하고, 고양벤처펀드(2호)에 이은 고양청년창업펀드 추가 조성 및 원스톱창업플랫폼을 통한 멘토링데이를 매월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