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울도서관, ‘ADHD와 언어지연’ 강좌·북스타트 양육자 교육

전기석 선임기자 승인 2024.02.23 09:21 의견 0

파주 한울도서관이 ‘에이디에이치디(ADHD)와 언어지연’에 대한 강좌를 운영한다. 또 파주시민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양육자 교육을 운영한다.

아동 ‘에이디에이치디와 언어지연’ 강좌

한울도서관은 오는 29일 ‘아동 ADHD와 언어지연’에 대한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우리 아이가 왜 이럴까’ 강좌는 이명은 작가가 강사로 나서 ▲아동 ADHD의 정의 및 치료▲기질과 ADHD의 차이점 알기 ▲ADHD 아동의 언어와 행동 ▲자폐의 정의 및 치료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명은 작가는 수년간 언어치료사로서 현장에서 근무하며 ADHD, 자폐스펙트럼장애, 발달장애가 있는 아이들을 만나왔다. 이후 학문에 치우치지 않고 아이들과 가족 모두에게 도움을 주고자 『언어치료사가 말하는 자폐, ADHD 부모상담서』를 출간했고, ’언어치료사 아이해‘라는 유튜브 채널 및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강의는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오는 27일까지 한울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울도서관 프로그램 담당자(☎031-940-5002)에게 문의하면 된다.


‘북스타트 양육자’ 교육

한울도서관은 오는 3월 파주시민 30명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양육자 교육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어린이에게 그림책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이다. 이번 교육은 북스타트의 의미와 책 꾸러미 활용 방법을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책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3차시로 이뤄지는 교육은 ▲4일 박소희 북스타트코리아 운영위원의 북스타트의 의미와 활동 사례 소개 ▲11일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 대표 임영주 박사가 그림책 육아의 효과를 주제로 강연 ▲20일 《꿈꾸는 아이의 그림책 놀이》의 저자 우기윤 작가의 책 육아 길잡이, 도서관 육아 비법 소개 및 실전 그림책 놀이로 마무리된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오는 26일부터 한울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프로그램 담당자(☎031-940-5045)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