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소년문화의집, 풋살대회·버스킹 진행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6.11 10:04 의견 0

고양특례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이 ‘2024년 청소년 풋살대회 SS리그’를 진행했다. 또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버스킹 활동을 진행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청소년 풋살대회 ‘SS리그’ 마쳐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2024년 청소년 풋살대회 SS리그’를 지난 8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풋살대회에는 각 연령별(중·고등학생) 총 8개의 풋살팀이 참가해 기량을 펼쳤다.

대회 결과, 중등부 우승에는 ‘두더지FC’ 준우승에는 ‘한수FC’가 입상했다. 또한 고등부에선 ‘콕트넘’이 우승을, ‘SSD FC’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우승팀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이 지급되었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버스킹 활동 진행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일 청소년 버스킹 행사를 주최했으며, 약 300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웨스턴돔) 상권 살리기 운동에도 기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파주시청소년재단 소속 금촌청소년문화의집, 교하청소년문화의집, 토당청소년수련관의 대표 동아리들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이루다 학교도 뜻깊은 자리에 함께했다.

웨스턴돔타워 도경락 대표는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공연해 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에 감사하다. 문화 예술 협력이 지역 상권의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힘쓰는 지역 청소년들이 웨스턴돔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은정규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마두청소년수련관, ‘일상소통’ 영상으로 공감·소통행보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심신·정서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일상소통’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일상소통’은 2024년 신규 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소통누리망(SNS)을 통해 일상의 고민 해결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매달 특정 주제에 대해 고민 사연을 접수하여 상담, 공감, 소통하는 영상 제작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건강을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수련관은 지난 4월과 5월에 각각 우정과 가족에 대한 고민 상담, 소통 영상을 제작해 소통누리망(SNS)에 게시했다.

사업에서 청소년이 일상에서 쉽게 나누지 못하는 고민이나 이야기를 또래 청소년들이 해결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거치며, 청소년들의 사연을 접수해 대본 작성과 연출, 출연, 영상 촬영과 편집 등 모든 제작 과정에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사가 직접 참여한다.

지난 4월, 1회 차에는 새 학년을 맞은 청소년들의 우정 관련 고민 사연을 받았고, 그중 4개의 사연을 선정하여 교우관계 고민 상담, 우정 관련 에피소드 소개 영상을 제작해 게시했다. 영상에는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들이 직접 패널로 출연하여 고민 해결에 깊은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 해당 영상은 보도일 기준 406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사연을 신청한 청소년은 “가족이나 친구들한테 털어놓지 못할 고민을 익명으로 신청해서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점, 위클래스 같은 곳에 상담하기에는 애매한 사연들을 조금은 가볍게 털어놓을 수 있는 점들이 좋았다. 고민이 있는 친구들이 많이 신청해 조언을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상을 시청했던 한 청소년은 “관계에서 중요한 건 소통과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관계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다 보면 내 삶에서 꼭 써야 할 에너지가 소실되는 것 같다. 상대에게 진심을 다했다면 그 인연은 꼭 다시 회복되거나 그런 마음을 알아주는 영혼의 단짝을 만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사연자에게 위로를 건넸다.

한편 ‘일상소통’은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업로드되며, 마두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 ‘마!두로 온나’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