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연구원, 이기헌 국회의원과 간담회 개최
첨단산업·문화산업 융합 미디어컨텐츠 거점도시 위한 방안 논의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7.17 10:02
의견
0
고양시정연구원은 지난 12일 고양시정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이기헌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이기헌 국회의원(고양 병), 조현숙 고양특례시의회 의원, 김현호 고양시정연구원장, 김서현 선임비서관, 고양시정연구원 실장 등 약 10명이 참석하여 고양시의 주요 현안과 지역발전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고양시를 첨단산업과 문화산업이 융합된 신성장의 거점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 의회, 경기도, 고양시가 협업할 수 있는 방안들과 함께 미디어컨텐츠 사업의 메카로 성장하기 위한 연구 제안 등 자족도시 기능 강화의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되었다.
이기헌 국회의원은 고양시가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고양시의 장점을 활용한 미디어컨텐츠의 메카로 성장하기 위하여 국회, 경기도, 고양시 다자간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정책개발을 지원하는 고양시정연구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현호 고양시정연구원장은 미디어컨텐츠의 성장거점 구축을 위하여 High-key 전략과 Low-key 전략의 융합이 필요하며, 고양시정연구원이 고양시민을 위한 연구원이 될 수 있도록 정책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전략들을 대응성 있게 지원해 나갈 것을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상암과 인접하게 위치하고 있으며 JTBC, EBS 등 미디어컨텐츠의 발달을 위한 문화산업의 기반이 마련되어 있는 지리적 여건이 우수한 만큼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도시이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