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생성형 AI 활용 방안 세미나 개최 외
김아름 기자
승인
2024.10.30 09:42
의견
0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생성형 AI 활용 방안 세미나 개최
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 플랫폼 지원단이 오는 11월 7일 킨텍스 제1전시장 207호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며, 경기북서부 지역의 중소기업과 유관기관 종사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세미나에서는 3명의 연사가 강연을 펼친다. ▲마이크로소프트 최윤석 Tech PM이‘생성형 AI의 이해와 생성형 AI 도구 활용법’ ▲㈜프롬디 한원 대표가‘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초와 사례’ ▲ 셀피쉬클럽 신주혜 대표가‘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실무’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생성형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비즈니스 전략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상 지원단장은 “고양시 기업과 주민에게 인공지능 기술이 어디까지 왔고 어떻게 활용될 것인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고양산업진흥원 누리집(www.gipa.or.kr)에서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02-3159-93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산업진흥원 교류회 개최
고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5일 일산동구 빛마루 진흥원 본원에서 고양, 군포, 성남, 영월, 평택, 화성 총 6개 지역의 산업진흥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산업진흥원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류회에 참석한 각 지역의 산업진흥원장과 관계자들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고양시 글로벌 투자설명회에 참석했다. 이후 빛마루로 자리를 옮겨 고양시 및 진흥원의 사업 소개, 진흥원장 간담회 등의 일정에 함께했다.
이번 교류회는 산업진흥원 간의 교류, 협력을 통해 기관 간 정보 교류와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지난 9월에는 성남산업진흥원에서 교류회를 개최한 바 있다.
고양산업진흥원 한동균 원장은 “지속적인 교류회 개최를 통해 지역간 협력 네트워크가 강화되면 지역별로 강점이 있는 산업과 정책 등의 우수 사례가 공유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나아가 기관 간 협업이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역 산업진흥원 네트워크에는 고양, 성남, 용인, 성남 등 10여 개 지역의 산업진흥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교류회를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