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정례회】목진혁·이정은 의원 조례안 발의
전기석 선임기자
승인
2024.11.26 10:44
의견
0
목진혁 의원, ‘아동 및 청소년 성교육 활성화 위한 조례안’ 발의
파주시의회는 목진혁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아동 및 청소년 성교육에 관한 조례안」을 제251회 제2차 정례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원안 가결했다.
이 조례안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교육기관에 속한 아동·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연령별·대상별 맞춤형 성교육 계획 수립을 파주시장의 책무로 명시하고 있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성 가치관 이해, 성폭력 예방, 성적 자기 결정과 책임 교육 등을 포함하며, 젠더폭력 예방 강사 운영과 맞춤형 성교육 표준안 제작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목진혁 의원은 “이번 조례안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성교육이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파주가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배려받는 성평등 사회로 나아가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은 의원, ‘파주시 작은도서관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발의
파주시의회는 이정은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작은도서관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제251회 제2차 정례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원안 가결했다.
이 조례안은 작은도서관의 기능 강화와 지원 체계를 명확히 하여 시민의 독서 생활화와 공동체 문화 형성을 촉진하는 데 목적을 두었으며, 작은도서관의 운영 기준을 명확히 하고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담고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작은도서관 실태조사와 지원계획을 수립하도록 의무화하고, 작은도서관 기능을 구체화하여 시민들의 책 읽기 생활화 및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기능을 구체화했으며, 운영비 지원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지원 차등화 규정 신설 및 우수 운영사례를 장려하여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규정을 포함했다.
이정은 의원은 “이번 조례개정을 통해 작은도서관이 시민들의 일상 속 독서와 문화 활동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작은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