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컨벤션뷰로, ‘고양 마이스 얼라이언스 시민위원회’ 제1차 정례회의 개최

시민참여형 마이스 프로젝트 위한 논의

김아름 기자 승인 2023.05.26 09:39 의견 0

고양컨벤션뷰로는 ‘2023 고양 마이스 얼라이언스 시민위원회 제1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고양컨벤션뷰로는 ‘2023 고양 마이스 얼라이언스 시민위원회 제1차 정례회의’를 킨텍스 제2전시장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고양 마이스 얼라이언스 시민위원회’는 지난해 11월, 고양시 마이스 산업의 자주적 성장을 위해 고양시민의 능동적인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출범했다.

본 위원회는 고양시민,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 마이스 전문가 등 총 2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고양시 마이스 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정례회의에서는 2023년도 고양 마이스 얼라이언스 시민위원회의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시민위원회 자체기획 캠페인 개최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시민위원회는 고양시민이 마이스 현장을 체험하고 마이스 산업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야 한다는 공통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마이스 교육과 고양국제회의합지구 일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고양 마이스 데이」 행사를 올해 8월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외에도 시민위원회는 △고양 마이스 행사 홍보 강화의 필요성 △고양국제회의복합지구 접근성 제고 △마이스 산업 참여 증대 방안 등에 대한 자유로운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회의에 참석한 고양시 전략산업과 마이스산업팀 및 킨텍스 기획조정실 담당자들은 시민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들은 시민위원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실천 가능한 후속 조치계획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고양시 마이스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관건”이라며 “시민위원분들의 생생한 의견이 녹아든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 말했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지역 마이스 활성화 사업」에 고양 마이스 얼라이언스 시민위원회 사업을 편성함으로써 고양시 마이스 산업을 통한 고양시민 삶의 질 향상 기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