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고양특례시 산하기관과 관내 기업의 후원과 봉사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이용·미용 봉사 실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19일 센터 등록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용·미용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로,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 알츠하이머협회(ADI)와 함께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돌봄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한 날이다.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매년 치매극복의 날을 포함한 주간을 ‘치매극복 주간’으로 지정하고 홍보 부스와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19일 행사에서는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덕양구지회, 시니어데이케어 주은 삼송센터와 포토스튜디오 인캐스트,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임상실습생이 치매 어르신들에게 이용·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어르신들은 교복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는 행사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센터는 촬영한 사진을 액자로 제작하여 나누어드릴 예정이다.

한편,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주민에게는 치매 조기검진과 예방의 중요성을 확산하고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짜장면 나눔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과 새미준 사랑봉사회 및 사단법인 한국숲사랑 총연합회가 9월 19일 ‘사랑의 짜장면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복지관과 새미준 사랑봉사회 및 사단법인 한국숲사랑 총연합회 관계자는 흰돌마을 4단지 및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 1,000여명에게 짜장면과 제철과일, 음료수 등을 함께 제공했다.

새미준 사랑봉사회는 박성중 국회의원이 회장을 맡고 있는 봉사단체로 전국을 다니며 짜장면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새미준 이영수 중앙회장, 새미준 사랑봉사회 박재천 운영위원회장, 김필례 경기북부지회장, 새미준 사무총장 신동규을 비롯해 30여명의 새미준 회원과 한국숲사랑 총연합회 회원이 조리와 배식에 참여했다.


심재경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장은 “새미준 사랑봉사회와 한국숲사랑 총연합회의 나눔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행사에 함께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영수 중앙회장은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할 기회를 마련해 주신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 행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재천 운영위원회장은 “사랑봉사회 회원들과 함께 준비한 짜장면을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기운이 난다”라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북지사,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품 전달

지난 9월 19일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북권지사의 후원품 전달식이 진행됐다.

전달된 후원품은 햅쌀 300kg(100만원 상당)이다. 햅쌀은 능곡·행주동 차상위계층 및 자녀가 있는 저소득가정에 전달 될 예정이다.


윤재찬 수자원공사 경기서북권지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마련한 햅쌀이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각 가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우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장은 “명절을 앞둔 어려운 가정에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북권지사 직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 고양덕양지사, 향동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9월 19일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국민연금공단 고양덕양지사의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국민연금관리공단 고양덕양지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작년에 이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최삼옥지사장은 “우리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보탬이 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 양복선 관장은 “매년 잊지 않고 복지관을 찾아주셔서 감사하다.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