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고양시, 런던 국제 관광 박람회 참가…전 세계에 고양시 매력 알려

런던 국제 관광 박람회 및 시티네이션플레이스 국제 학술회의 참석

김아름 기자 승인 2023.11.15 10:08 의견 0


국제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고양특례시가 지난 6일부터 8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국제 관광박람회(WTM)에 참여해 전 세계 구매자(바이어)와 도시브랜드 전문가를 대상으로 고양시의 매력과 가능성을 알렸다.

런던 국제 관광 박람회는 전 세계 180여 국가 5만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매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다.

박람회에 참여한 고양시는 행사장에 대형 현수막과 스크린을 설치해 고양시 홍보 영상을 송출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와 고양시 관광과와 함께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고양시 부스에는 많은 여행 영향력자(인플루언서)와 블로거들이 방문했다.

김나경 도시브랜드팀장은 전 세계 장소브랜드 전문가들이 모이는 시티네이션플레이스(City Nation Place) 국제 학술회의에서 고양시를 소개했다. 김 팀장은 ‘경제 분야 강점을 활용한 도시브랜딩’을 주제로 고양시가 추진하는 방송 영상·문화 산업 육성 정책과 케이(K)-컬처 중심 도시를 꿈꾸는 고양시의 도시브랜딩 사례를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킨텍스 등 우수한 전시복합산업(마이스) 기반시설을 갖춘 고양특례시는 CJ 아레나, 방송영상 콘텐츠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며 문화·영상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앞으로도 해외 박람회에 적극 참여해 전 세계의 관광객에게 고양시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