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전시해설사 모집

미술관련 전공생 또는 전시장 운영관리 경력자 지원 가능

강춘배 기자 승인 2024.05.18 19:49 | 최종 수정 2024.05.18 19:55 의견 0

고양특례시에서 운영하는 예술창작공간 ‘해움’은 오는 5월 22일까지 전시해설사 모집에 들어갔다.

지난 4월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전시해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후 보조인력 채용을 위한 절차이다.

모집 인원은 1명으로, 미술관련 전공생이나 전시장 운영관리 경력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월 급여는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제시한‘24년 학술연구용역 기준단가’에 근거하여 지급되며, 고양특례시 기간제근로자 기준 복지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해움 전시해설사로 채용되면 해움에서 제공하는 ‘전시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이론과 실무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해움의 전시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해움 입주작가의 ‘릴레이개인전’과 ‘성과보고전’을 포함한 각종 기획·협력전시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전시 해설을 통해 한층 더 친숙해질 전망이다. 전시해설사 접수는 이메일(goyang.hu@gmail.com)로 받는다.

한편, 고양특례시에서 운영하는 예술창작공간 해움에서는 오는 6월부터 ‘전시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시민으로 전시해설사 지망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모집 사항과 향후 해움의 ‘전시해설 활성화 지원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전화(☎ 031-906-338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