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전시해설사 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6월 13일까지 15명 선발, 전액 무료 수강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6.10 09:39 의견 0

고양특례시가 운영하는 예술창작공간 ‘해움’(이하 ‘해움’)에서는 전시해설사 양성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해움’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 주관하는 <2024 전시 해설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돼 전시해설사 양성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도슨트(docent)’라고도 불리우는 ‘전시해설사’는 미술관이나 박물관, 갤러리, 문화예술공간 등에서 관람객에게 전시의 기획의도와 내용, 작품 배경, 작가 설명 등 전시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참여 신청서를 접수받아 심사한 후 총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 참여자는 전액 무료로 양성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콘텐츠는 △미술 재료 △미술 이론과 현장 △고양시 문화유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 이수 후 고양특례시 문화예술과 큐레이터와 학예연구사, 해움 입주작가가 강사진으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은 마지막 차수에 해움 입주작가 작품 인프라를 활용한 해설 스크립트 작성과 현장 실습을 끝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은 6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이메일(goyang.hu@gmail.com)로 받는다. 기타 자세한 모집 사항은 고양특례시 누리집(https://www.goyang.go.kr/) [새소식]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 031-906-3380)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