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8월 첫 날 장애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자운학교 찾아

실내체육관 신설, 공용보장구 지원, 장애인 특성에 맞는 화장실 조성 등 다양한 논의

조용석 기자 승인 2024.08.02 15:36 의견 0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은 지난 1일 장애아동을 위한 특수공립학교인 파주 자운학교의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경기 파주1)은 지난 1일 장애아동을 위한 특수공립학교인 파주 자운학교의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준호 의원을 비롯해 자운학교, 경기도청, 경기도교육청, 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자운학교 학부모회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주요 현안은 △주차 공간 확충 △ 실내체육관 신설 △공용보장구 지원 △cctv 설치 기준 확대 △장애인 특성에 맞는 화장실 조성 등이며 특히 실내체육관 신설과 주차 공간 확충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고 의원은 실내체육관 신설과 관련하여 다목적체육관과 공연장 등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시설 설치를 제안하며 “관련 기관들과 실현가능성을 검토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실제 도민들의 니즈를 확인하는 등 단계적으로 접근해 정책과 도민의 목소리가 일치하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했다.

이어서 주차공간 확보에 대해서는 “단기적으로는 인도주차구역 사용을 허가 받을 수 있는지 검토하고 장기적으로는 파주시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인근 부지를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하며 ‘민원해결사’다운 면모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고 의원은 “파주뿐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장애학생을 둔 학부모들이 제일 보내고 싶어 하는 학교가 자운학교다.”라며 “특수학교에 대한 특수성을 고려하지 않은 아쉬운 부분들이 있다. 학교 입지에 대한 지리적인 위치 등 도민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느낀다.”라며 “장애학생과 부모님의 어려움 공감한다. 사활을 걸고 해결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