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 장학금 지원

약 30명에 장학금 지원 연계…연간 7,000만 원 이상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8.27 12:32 의견 0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연계하여 지원하고 있다.


고양특례시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올해 8월 현재까지 고양시 저소득 가정 청소년 약 30명에게 연간 7,000만 원 이상의 장학금을 연계하여 지원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사교육비로 인한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꿈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돕기 위함이다.

배움누리에서는 장학금 지원처의 공고에 따라 지원대상에 부합하는 청소년들을 장학생으로 추천하여 성적 우수 장학생, 재능을 가진 특기 장학생 1인당 연간 최소 30만 원부터 500만 원까지 지원받도록 연계하고 있다.

올해는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사단법인 위스타트, 아이들과미래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다.

배움누리에서는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에서 필요한 학습, 진로·진학 관리, 문화 체험, 장학금 및 후원품 지원 등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배움누리 등록과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 전화(☎070-8146-7880~1)로 문의하거나 누리집(https://www.baeumnuri.com/)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