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고양지청, ‘구직자・기업 대상 도약보장패키지’ 상시 모집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9.20 10:58 의견 0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은 도약보장패키지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은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올해도『도약보장패키지사업』참여 희망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구직자·기업 도약보장패키지』는 구인난을 겪는 기업과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는 구직자에 대해 “진단-컨설팅-채용-취업”에 이르는 고용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업도약보장패키지』서비스는 최근 업종별 구인난 현황, 지역별 고용동향 및 빈일자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속취업지원이 필요한 △보건·사회복지서비스업 △도소매업 △사업시설관리업 △제조업(식료품 및 전자업종) △기타 건설업을 중심으로 중점 지원대상 업종을 확대 선정, 구인 애로 요인 진단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컨설팅, 맞춤형 인재 매칭까지 제공해 구인난 해소에 나선다.

또한, 기업의 근무환경 등 채용 여건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 및 지역 내 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구직자 도약보장패키지』는 인공지능(AI) 기반 잡 케어시스템을 활용해 노동시장 전망을 분석한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이력서·면접컨설팅·취업알선”에 더해 특히 장애·은둔형 외톨이 등의 복합적인 요인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 “통합사례협의체”가 지원돼 장애 요인 해소를 돕는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 또는 구직자는 고양고용복지+센터에 전화나 방문 상담을 받은 뒤 적합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