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입 진학 설명회 찾아 ‘과학고 유치’ 홍보 실시

지역 의견 수렴 설립 추진...주민 참여 독려
과학고 설립 응원하는 시민 목소리 이어져

김아름 기자 승인 2024.10.04 10:19 의견 0

고양특례시가 과학고 설립과 관련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과학고 설립을 응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진학 설명회 찾아 ‘과학고 유치’ 홍보


고양시는 지난 9월 28일 고입 진학 설명회를 찾아 과학고등학교설립과 관련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입 진학 설명회는 고양교육지원청이 주최한 행사로, 고양시 내 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고등학교 진학 설명회였다.

시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고양시 과학고 유치 공모계획을 안내하고 과학고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설립 희망 여부, 교육 기대 사항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고양시에 적합한 과학고등학교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 내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구체적인 과학고 설립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과학고 설립 추진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지역주민 지지와 관심 속 과학고 신설 추진 가속화


이와관련 고양시는 최근 진행된 ‘과학고 설립 응원 릴레이’를 통해 과학고 설립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지지와 관심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릴레이는 과학고 신설을 위한 지역사회의 강한 의지와 염원을 보여주었으며,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목받았다.

첫 번째 릴레이는 지난 9월 13일, 고양시학운협 등 교육 관련 단체들의 주도로 시작됐다. 지역 학부모 및 교육 전문가가 함께 모여 교육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면서 과학고 설립의 필요성을 알리고, 설립 지지 퍼포먼스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어 9월 28일에는 관내 초등학교 역사 탐방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해 두 번째 응원 릴레이를 펼쳤다. 학생들은 “역사를 통해 과거를 배우고 과학을 통해 미래를 배우고 싶다”며, “과학고가 고양시에 생긴다면 정말 자랑스러울 것 같다”고 하는 등 과학고 설립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특히, 릴레이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고양시가 과학 교육의 중심지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을 표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과 지지가 과학고 설립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과학고 설립 계획을 더욱 구체화해 고양시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속적인 주민 참여와 협력을 통한 과학고 설립을 목표로,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목소리를 반영해 과학고 설립을 성공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