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4 일산열무김치 페스타’ 성황리 종료

일산열무김치 경연대회, 김치명인 아카데미 등 호응 속 마무리

김아름 기자 승인 2024.10.16 10:23 의견 0

고양시는 12~13일 ‘2024일산열무김치페스타'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12~13일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열린 ‘2024일산열무김치페스타'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리적 표시 제115호로 지정되며 고양시 대표 특산물로 인정받은 일산열무를 주제로 처음 시도해 이목을 끌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일산열무김치 만들기·일산열무공작소 등 다양한 체험 부스, 일산열무를 활용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식 부스, 일산열무와 행주 한우 등 신선한 고양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판매 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들었다.

이 중 행사의 백미는 일산열무김치 경연대회와 김치명인 아카데미였다.

첫째 날에 열린 일산열무김치 경연대회에서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이 경연장에 올라 각자 준비한 재료와 레시피를 활용해 나만의 일산열무김치를 선보였다.

전문 심사단의 심사와 현장 시민 투표를 통해 최종 3팀이 각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둘째 날에 열린 김치명인 아카데미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이하연 전통식품명인이 직접 열무김치 비법을 선보이고 함께 김치를 만들어보는 기회를 가졌다. 총 3회로 진행된 명인 아카데미에는 클래스 참가자뿐만 아니라 많은 참관객이 몰리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일산열무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했기를 바란다”며 “일산열무 뿐만 아니라 고양시의 우수한 농산물들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