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종합사회복지관, 고양로타리클럽과 함께 김장행사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0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1지역 고양로타리클럽의 후원으로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김치를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고양로타리클럽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약 153박스(1,700kg)의 김치를 직접 담갔다. 회원들은 정성을 담아 김장을 준비하며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들에게 전달됐다.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최찬영 관장은 “추운 겨울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김장 나눔에 동참한 고양로타리클럽의 노고에 감사하다.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에 온정을 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양로타리클럽 김동환 회장은 “회원들이 함께 모여 지역사회를 위해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 뜻깊다. 이번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로타리클럽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할 계획이다.
덕양노인종합복지관, 킨텍스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 사업 실시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킨텍스와 함께 덕양구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한 혹한기 대비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킨텍스의 후원으로 덕양구에 거주하는 어르신 3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킨텍스는 지역상생 사회공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어르신 문화공연 지원과 2022년부터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날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센스인테리어, 경동설비, 더좋은도배의 협력으로 도배·장판·보일러·싱크대 교체 작업이 이루어졌다.
지원받은 어르신은 “그동안 춥고 곰팡이가 핀 냉골인 집이었는데 이렇게 깨끗하고 따뜻하게 바꿔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ESG를 실천하는 두 기관은 앞으로도 상호협력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바이크 동호회 로드엔젤스,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고양시는 지난 1일, 할리데이비슨 투어클럽 로드엔젤스 동호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24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동호회 회원 30여 명이 모여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1,200장을 전달했다.
로드엔젤스는 수도권 서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회원 300여 명의 바이크 동호회로, 202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4회째로 꾸준히 사랑의 연탄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연탄 나눔을 기획하고 참여한 하윤국 회장은 “한파가 와도 난방비 부담으로 추운 겨울을 날 수 밖에 없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연탄을 나르며 전하며 좋아하는 이웃들의 모습을 보면서 힘든 줄도 몰랐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꾸준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로드엔젤스가 연탄 나눔을 실천하여 이번 겨울 추위 걱정을 덜어내는 데 주신 나눔은 또 다른 선행을 불러오는 나비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