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 참가 동아리 모집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2025년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에 참가할 동아리를 4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은 전인적 성장 강화를 목적으로 경기도와 고양시의 보조금을 통해 성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총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창의력, 리더십, 책임감 향상과 진로탐색을 지원한다.
사업에는 고양시 청소년(9~24세) 10인 내외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40개 동아리를 선정해 활동비를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비는 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임차비, 물품 구입비. 식비 등 필요한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동아리와 교류할 수 있도록 동아리 연합활동과 한 해 동안의 활동 성과를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성과공유 발표회를 지원하며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활기를 더할 계획이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은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 ‘랜덤플레이댄스’ 참가자 모집
토당청소년수련관은 2025년 제1회 고양특례시 청소년어울림마당‘랜덤플레이댄스’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고양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K-컬처를 주제로 하여 3월, 5월, 10월 총 3회의 다채로운‘Youth K-Culture Festival(YKF)’이 펼쳐질 예정이다.
3월에 개최할 제1회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오는 3월 29일 토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6시까지 화정역광장에서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 공연팀 퍼레이드 △청소년 문화예술 비전 선포식 △랜덤플레이댄스 △체험부스 △청소년 문화예술공연단의 무대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랜덤플레이댄스’는 K-Pop을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곡들을 선정해 20분간 진행된다. 10세부터 26세까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의 열기를 느끼며 자유롭게 춤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어울림마당 정보는 토당청소년수련관 누리집과 인스타그램(@ykf.goyan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경우 누리집 또는 홍보문 내 큐알코드를 통해 구글폼에서 신청하면 된다.
토당청소년수련관, 고양시전통호신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 고양시전통호신술협회와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과 고양시전통호신술협회 김영훈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활동 지원과 홍보에 협력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호 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위급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과 신체·정신적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토당청소년수련관과 고양시전통호신술협회는 청소년들이 전통 호신술을 배우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기방어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올해 문화예술·스포츠 활동 특성화를 추진하고 지역 유관단체와 협력해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며 청소년들의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