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활성화 본격 지원

고양특례시는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양성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내 공사립 작은도서관을 본격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생활밀착형 독서동아리 형성을 목표로 기획된 이번 사업은 고양시에 등록된 작은도서관 중 총 5개소를 선정해 동아리 운영을 위한 전문 강사 파견과 토론 도서 등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고양시 도서관센터가 주관해 지역 사회와 도서관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독서문화가 일상에 스며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단순한 프로그램 운영을 넘어 작은도서관이 자생적인 독서동아리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신청 기간은 4월 23일(수)까지이며,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독서진흥팀 이메일(minin422@korea.kr)을 통해 가능하다.

관심있는 작은도서관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독서진흥팀(☎031-8075-90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높빛도서관, ‘경제야 함께 놀자’ 운영

높빛도서관은 오는 5월 8일부터 29일까지 KSD 나눔재단과 함께 찾아가는 금융교육 ‘경제야 함께 놀자’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예탁결제원의 KSD나눔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고양시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관을 확립해 미래인재로 나아가기 위해 기획됐다.

5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KSD 나눔재단 소속 박미진 강사와 함께 ▲1회차‘움직이는 돈 이야기’ ▲2회차‘금융이 궁금해’▲3회차‘증권의 비밀’ ▲4회차‘디지털 금융’을 주제로 총 4회 차로 진행된다.

모든 회차마다 주제에 맞는 경제 게임을 하면서 어린이 스스로 화폐의 의미부터 금융 기술(핀테크)까지 경제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4월 21일(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누리집(https://www.goyanglib.or.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 4학년~6학년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높빛도서관(☎031-8075-9391)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