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보건소, 상반기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 마무리

덕양구보건소는 고양시 한의사회와 함께하는 ‘2025년 상반기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은 덕양구보건소와 고양시 한의사회가 협력해 추진한 지역 맞춤형 한의약 건강돌봄 사업으로, 고양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사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한의진료 △맞춤형 한의약 교육 △기초건강 측정 △운동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관내 7개 동 경로당에서 총 55회에 걸쳐 사업이 운영됐으며, 총 830명의 어르신이 한의약 진료 혜택을 받았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의 98%가 서비스에 만족했으며, 100%가 재참여 의향이 있다고 응답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화전3통 경로당에 참여한 A어르신(81세)은 “침 맞고 나면 허리랑 무릎이 한결 가볍다”며 “주 2회씩 계속 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 어르신(78세)은 “한의사 선생님이 너무 친절하고, 꼼꼼하게 살펴줘서 마음까지 편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건강가정지원센터, ‘조부모 대상 손자녀 양육교육’ 참여자 모집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손자녀를 양육하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7월 22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조부모 대상 손자녀 양육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5세 이하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 및 예비조부모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7월 22일(화)에는 2시간 동안 스토리텔링 놀이법을 교육하고, 7월 24일에는 3시간 동안 손자녀와의 놀이법 및 플라워테라피 교육을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문제예방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가족상담, 온가족보듬사업, 가족문화체험활동,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문의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031-969-404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