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람누리도서관, 독서의 달 맞이 ‘인디시네마’ 상영

고양특례시 아람누리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2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층 아람마루에서 가족영화 상영 및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초등학교 3~6학년을 포함한 가족 60명을 대상으로 한다.

상영작은 2023년 개봉작 ‘비밀의 언덕’(전체관람가 122분)으로 성장 과정에서 겪는 섬세한 감정과 관계의 의미를 따뜻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특히 상영 후에는 연계 프로그램으로 ‘말하지 못한 마음, 지도로 말해요: 우리가족 감정보물지도 만들기’가 진행된다. 참가 가족들은 각자의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가족 구성원 간의 마음을 나누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참여신청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영화 관람은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세부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www.goyang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담당자(031-8075-9041)에게 하면 된다.


한뫼도서관, 오는 30일 ‘찾아가는 영화관’ 진행

한뫼도서관은 한국영상자료원 영화 연계 프로그램 ‘찾아가는 영화관’을 8월 30일 오후 2시, 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칸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픽사의 3차원(3D) 애니메이션 ‘업(UP)’을 상영한 뒤 영화 내용을 경제주제와 접목한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은 정현주 전문강사가 진행하며 △꿈과 저축 △경제용어 이해하기 △부동산과 주거의 가치 이해하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 60명을 대상으로 하며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www.goyanglib.or.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영화관람만 원하는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075-91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