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보건소, ‘우리동네 한 바퀴 30일 30만보 걷기챌린지’ 8기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체력증진과 신체활동량 증가를 위한 ‘우리동네 한 바퀴 30일 30만보 걷기챌린지’8기 참가자를 2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챌린지는 지역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도전프로그램이며, 모바일 앱을 활용해 한 달간 누적 걸음 수 30만보를 달성하면 된다.
3월부터 10월까지 총 8기로 운영되며,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8기 대상자는 10월 한 달 동안 30만보 걷기 목표로 일상생활 속 걷기 활동을 실천하고, 프로그램 참여 전․후 체성분 검사를 통해 체중, 골격근량, 신체점수 등 건강 지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목표 달성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신청기간 내 고양시민건강센터·중산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생활지원팀(031-8075-36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산서구보건소, 어르신 곁으로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 호응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율리경로당에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는 의료 접근성이 낮은 어르신들이 가까운 생활 공간에서 편리하게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 만성질환 예방 교육, 건강상태 측정 등을 제공하고 있다.
율리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 프로그램은 지난 8월 20일부터 웃음치료, 영양교육, 절주교육, 신체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는 24일 마지막으로 건강상태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무소 사업 관련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일산서구 보건소 가좌보건지소팀(☎031-8075-478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