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호수발전협의회, 7,000만 원 상당 기부금(품) 기탁
파주시는 ㈔마장호수발전협의회이 지난 29일 파주시 마을 발전과 저소득 등 취약계층을 위한 쌀 200포를 포함해 7,000만 원 상당의 기부금(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마장호수발전협의회 남종희 이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의 나눔 가치 실현과 상호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마장호수발전협의회는 파주시 마장호수 내에 있는 전망대 카페와 매점을 공유재산 사용·수익 허가를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물품은 해당 시설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종희 ㈔마장호수발전협의회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 조합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파주시민의 복지 향상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감사교육원, 취약계층 지원 물품 기탁
파주시는 지난 29일 감사교육원으로부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500만 원 상당의 쌀 약 1,600kg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 받은 쌀은 관내 장애인 시설 등 지원이 필요한 기관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파주시 광탄면에 소재한 감사교육원은 1995년 설립된 이래 감사 인력의 양성 및 회계 교육 등을 통해 최고 감사기구인 감사원은 물론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 2021년, 2022년에도 파주시의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을 기탁하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김순식 감사교육원장은 “이번 기탁은 감사원 직원들의 정성과 마음이 모인 것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