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국회의원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교육재난'시 원격교육 지원 내용 담은 'EBS법'발의. 우수 법률안 선정

고양투데이 승인 2021.06.09 15:38 | 최종 수정 2021.06.11 23:56 의견 0


한준호 국회의원(고양을·사진 오른쪽)이 지난 6월 4일 제73주년 국회개원기념식에서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준호 의원이 발의한 ‘한국교육방송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업무에 원격교육시스템의 설치·운영 및 관리를 명시해 코로나19와 같은 ‘교육 재난’시 원격 교육을 위한 인적·물적·기술적 기반을 마련했다. 취약계층을 고려한 교육 재난 정보전달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여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도록 하는 내용이며, 지난해 11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바 있다.

법안은 ▲법률안의 독창성과 성안 노력 ▲협력적 입법 ▲법제적 완성도 ▲정책효과 및 비용 등 4개 범주에서 ‘의정대상 심의위원회’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준호 의원은 “EBS 교육방송이 안정적인 교육서비스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입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면서, “EBS가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때 학교간·지역간 학력편차가 최소화되고 교육의 질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입법활동 및 정책연구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국회의원 및 국회의원연구단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