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산업생태계연구회’ 2023년 활동 시작

김아름 기자 승인 2023.03.10 09:46 의견 0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산업생태계연구회’가 2023년 활동을 시작했다.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산업생태계연구회’가 지난 3월 8일 제1차 정례회를 갖고 2023년 활동을 시작했다.

산업생태계연구회는 고양특례시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될 미래 산업 중 특히 드론, 방송영상 및 마이스 등의 산업이 고양시에서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구성된 연구단체다.

회장 임홍열, 부회장 박현우 의원을 비롯하여 권용재, 신인선, 안중돈 의원 총 5명이 소속되어 있다.

이날 정례회에는 고양시청 전략산업과, 도시계획정책관, 건축디자인과 및 도시균형개발과 과장 및 팀장들이 함께 참석해 마이스, 킨텍스 및 방송영상 사업 현황을 비롯하여 CJ라이브시티와 테크노밸리 조성 추진 상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연구회는 심도있는 연구 진행을 위해 4월 중 관내 현장답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산업생태계 연구회 회장직을 맡은 임홍열 의원은 “작년 드론 산업에 이어 올해는 방송영상 및 마이스 관련 문화산업을 연구하며 외연을 확장하고자 한다”며 “연구회 활동을 통해 우리 시의 자족 기능 향상을 위한 산업생태계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