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 종이접기 이야기 공연·어린이 낭독 모험 진행

피구왕 ‘통키’, 도라에몽 ‘진구’와 함께 신나는 종이접기 공연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3.26 08:07 | 최종 수정 2024.03.26 08:13 의견 0

제2회 도서관의 날 및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고양특례시 행신어린이도서관은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해요! 종이접기 이야기’ 공연을 연다. 또 높빛·행신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 낭독 모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양행신어린이도서관, 종이접기 레전드... 김영만 선생님을 만나요

행신어린이도서관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연기한 성우들의 진행으로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해요! 종이접기 이야기’ 공연을 연다.

도서관주간을 기념하는 이 공연에서 아이들은 부모님과 짝을 지어 ▲피구왕 통키, 도라에몽 진구 역 성우들의 연기를 눈앞에서 맛보고 ▲종이접기의 전설 김영만 선생님과 즐거운 놀잇감 만들기를 배우고 즐길 수 있다.

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의 즐거운 경험을 오래 기억하여 도서관과 독서를 가까이하는 어른으로 자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신청은 3월 26일 10시부터 누리집 신청게시판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www.goyanglib.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075-9273)로 문의하면 된다.

높빛·행신어린이도서관, ‘어린이 낭독 모험’ 프로그램 진행

높빛·행신어린이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낭독 모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높빛어린이도서관에서는 <피구왕 통키>의 통키를 연기한 김정애 성우가,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는 <도라에몽>의 진구를 연기한 김정아 성우가 아이들의 지도를 맡는다.

어린이들은 이 프로그램에서 ▲정확한 발음과 발성 ▲내레이션과 연기의 구분 ▲생동감 있는 캐릭터 표현 등 낭독의 기본기를 배운다. 마지막 시간에는 스스로 택한 책 한 권을 낭독하는 영상을 촬영, 뿌듯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4월 17일부터 4주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신청은 3월 26일 10시부터 누리집 신청게시판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www.goyanglib.or.kr)이나 전화 (031-8075-9391(높빛), 9273(행신어린이))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