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 미디어 건강검진·토요 예술특강 운영

김아름 기자 승인 2024.06.21 09:52 의견 0

고양특례시 마두도서관은 ‘청소년을 위한 미디어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신원도서관은 토요 예술특강 ‘도서관 옆 파리 미술관’을 운영한다.

마두도서관, ‘청소년을 위한 미디어 건강검진’ 출시

고양시는 오는 7월 6일부터 마두도서관에서 고양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을 위한 미디어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정된 교육과정에 따라 ‘미디어 리터러시’는 변화된 미디어 환경 속 학생들의 삶과 학습 역량을 기르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특히 중학교 학생의 성취기준은 수용자의 참여를 고려한 상호작용적 매체 텍스트의 제작 계획 등 상당히 구체화되고 심오한 수준에 이르렀다.

이에 마두도서관에서는 경기시청자 미디어센터와 협력해 <청소년을 위한미디어 건강검진>을 마련했다. 청소년 스스로 미디어 사용 습관을 점검해 자신의 미디어 역량을 파악함으로써 미디어 문해력 강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청소년을 위한 미디어 건강검진>은 7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120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신청은 18일부터 고양시립도서관센터 누리집에서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075-9066)로 문의하면 된다.


신원도서관, 토요 예술특강 ‘도서관 옆 파리 미술관’ 운영

신원도서관이 토요 예술특강 「도서관 옆 파리 미술관」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랑스 파리의 여러 미술관 소장 작품을 도슨트와 함께 감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르네상스부터 인상주의까지 ▲아르침 볼도 ▲카미유 코트 ▲베르트 모리조 ▲휘슬러 등 대중에게 인지도가 낮은 작가들의 작품을 토대로 도서관에서 파리 미술관의 세계를 배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강좌는 6월 29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신원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전 수원시립미술관 도슨트이자 예술 커뮤니티인 ‘아틀리에 드 까뮤’의 대표인 김상래 강사가 진행한다.

강좌 신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누리집(http://www.goyanglib.or.kr/)을 통해 고양시민(청소년~성인) 80명을 선착순 접수하며 문의는 신원도서관(☎031-8075-933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