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관단체 나눔 후원 손길 이어져

김아름 기자 승인 2024.10.21 11:10 의견 0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수능 및 사회진출 응원데이’ 진행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이하 배움누리)는 지난 16일, 수능과 취업 등 사회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배움누리 청소년 20명을 응원하기 위해 ‘수능 및 사회진출 응원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 봉사단의 응원 선물 나눔과 더불어 배움누리 청소년들을 위한 따뜻한 격려의 말과 메시지 전달의 시간을 가졌다.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 봉사단 박삼석 회장은 “배움누리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배움누리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저는 중3 때부터 다녀서 벌써 고3이 되었다. SCG한마음 봉사자분들과 영화도 보고, 연탄 봉사도 하면서 같이 짜장면을 먹었던 순간이 기억에 남는다. 이렇게 수능까지 챙겨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힘이 나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KB국민은행 지원으로 관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과 다양한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로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다.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에 식료품과 의류 후원


지난 16일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에서는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에 식료품과 의류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클럽 회원들의 관심과 정성으로 이루어졌다.

후원물품 전달식에는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 이래훈 회장과 강준희 전임회장, 회원 김희섭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래훈 회장은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에서 후원한 식료품과 의류가 지역사회의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달받은 후원물품은 지역 내 취약계층과 무료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은 2001년에 결성된 이후로 어려운 가정을 돕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해 오고 있다.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 제26회 따뜻한 사랑나눔 칠·팔·구순잔치 진행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7일 2024년 따뜻한 사랑나눔 칠·팔·구순 잔치를 진행했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축하 행사에서는 지역 내 칠순, 팔순, 구순을 맞은 어르신들의 특별한 생일을 기념해 가족 및 지인들이 함께 참석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국회의원, 고양시의회 김희섭·최성원 의원이 축하 영상을 통해 축하의 말과 함께 지역사회에 많은 공헌을 해주신 것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다.

본 행사는 고양시걷기연맹, 댄싱플라워교육원, 움트 케이크의 후원과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기부자들의 모금을 통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많은 사람들이 축하해주니까 생일이 이렇게 좋은 거구나 싶다. 기억에 남는 행복한 하루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플란치과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임플란트’ 사업 전개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과 플란치과의원 일산점은 지역 취약계층의 구강 보건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치아 손실로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무료 임플란트 수술과 사후 관리를 지원하는 의료봉사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플란치과가 추구하는 환자중심, 공감진료의 선한 의지를 실천하기 위해 그간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던 무료 임플란트 지원 사업을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공식화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란치과의원 일산점은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이 추천한 대상자에 대해 사전 정밀검진과 개수 제한 없이 임플란트 수술, 사후 관리에 이르는 모든 치료 과정을 전액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복지관은 매월 1명씩 연간 총 12명의 의료봉사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중증 치과 문제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경우 치아 대부분이 손실되고 이를 방치한 경우가 많다. 의료봉사 효과는 비용으로 환산하면 연간 수억 원에 이른다.

정정훈 대표원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경우 치아에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를 할 수 없어 장기간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못하는 것은 물론 각종 질병에 더 쉽게 노출되는 것이 현실”이라며 “앞으로도 고양시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심재경 관장은 “먼저 지역사회활동에 대한 관심으로 의료봉사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안해 준 플란치과 정정훈 원장과 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의료봉사 협약이 우리 지역사회에 치아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취약 계층의 치아 건강 뿐 아니라 삶의 전반적인 영역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