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 고양시연합회, 사랑의 김치 나눔
생활개선 고양특례시연합회는 14일 힘든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고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20여명의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정성껏 담은 김장김치 1,300kg, 전통장류 180kg을 지역아동센터협의회,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 4곳과 화훼단지(외국인근로자)에 전달했다.
한경희 회장은 “회원들이 정성 들여 담근 김치와 전통장류가 우리 지역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위로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회원들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994년 설립된 생활개선 고양특례시연합회는 8개 지구 27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여성농업인 단체로서 농촌 여성의 지위·권익 향상, 건강하고 조화로운 농촌문화 구현, 재능기부·음식 나눔, 농촌일손돕기 등 여러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한국마사회 일산지사, 원당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은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에서 15일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일환으로 저금통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일산지사 임직원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저금통 모금활동을 통해 총 423,510원이 모금됐으며, 전달된 후원금은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소원 선물 전달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일산지사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후원 및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으며, 이번 저금통 후원 역시 그 일환으로 진행됐다.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의 지속적인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전달받은 후원금은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고봉라이온스클럽,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김치 전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경기북부)지구 고봉라이온스클럽은 15일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지역사회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김장김치 20박스를 전달했다.
고봉라이온스클럽이 아침부터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 내 독거어르신 20가정에 전달됐다.
이해순 회장은 “회원들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정성스럽게 김치를 담갔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김진우 관장은 “다가오는 겨울철,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온정을 전해주신 고봉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린다. 지역사회 이웃들이 건강하고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덕양노인종합복지관, 우유팩수거사업단과 갑티슈 전달식 진행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3일 2024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신규 공익형 사업단 ‘우유팩수거사업단’ 참여자들과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갑티슈(종이팩으로 만들어진 재활용 화장지) 전달식을 진행했다.
‘우유팩수거사업단’은 지역사회 내 협력업체(카페)의 도움을 받아 복지관과 지역사회 내 카페에 우유팩 수거함을 설치해 우유팩 분리배출을 돕고, 참여자들이 직접 배출된 우유팩을 수거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수거된 종이팩을 깨끗하게 씻고 말린 후 행정복지센터에 가져가서 종이팩으로 만들어진 재활용 화장지로 교환하는 활동을 한다.
한 참여자는 "‘ESG경영’ 실천과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자원재순환 활동은 혼자가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활동”이라고 밝히며, "우유팩 수거 사업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협력업체(카페)들의 도움이 있기에 의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유팩수거사업단’은 3월부터 10월까지 총 487개의 갑티슈를 교환하는 의미있는 성과를 보였다.
우유팩수거사업단 최명애 참여자는 “우유팩을 수거하고 세척하며 교환까지 하니 고물을 보물로 만든 듯 뿌듯하고, 이 보물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것에 스스로 보람을 느껴 우유팩수거 활동에 자부심까지 생겼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김정훈 관장은 “우유팩수거사업단 참여자들의 노력과 헌신 덕분에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사업이 보람차고 뜻깊은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쓸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