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고양시 문화예술진흥 공모 지원사업 <2024 고양문화다리> 성료

김아름 기자 승인 2024.12.20 10:09 의견 0

고양문화재단 문화예술진흥 공모 지원사업 <2024 고양문화다리 성과공유회>가 마무리됐다.


고양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고양특례시, 경기도, 경기문화재단이 후원하는 고양시 문화예술진흥 공모 지원사업 <2024 고양문화다리 성과공유회>가 참여 예술인, 예술단체, 시민모니터링단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고양문화다리> 사업은 경기문화재단의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 <모든예술31>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연, 시각, 전통, 문학 등 총 20개의 사업이 선정되어 지역 문화 발전에 이바지했다.

2024 고양문화다리에는 650명의 예술인이 참여하여 다양한 장르의 뛰어난 예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한 작품을 선보였으며, 7,9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며 고양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크게 확대했다.

지난 18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상영관에서 열린 성과공유회에서는 <2024 고양문화다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예술인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가이드 - AI를 활용한 창작 프로젝트'에 대한 역량 교육을 통해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문화재단의 남현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고양시 예술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예술인 한 분, 한 분의 열정이 모여 지역 문화의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 2025년에는 고양특례시의 위상에 걸맞은 다양한 예술 정책과 지원을 통해 예술인들과의 연결과 협력을 강화하여, 예술적 창작과 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양파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