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2025년 1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고양특례시는 다양한 과학기술 주제에 대한 실험, 제작 등 체험형 수업으로 초등학생의 창의력과 탐구력을 키워주는 ‘2025년 1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을 오는 3월 24일부터 5월 27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다양한 과학 체험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분기별로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생활과학교실은 주 1회 50분, 총 9회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나만의 정수기를 만들어 물의 정수 과정을 관찰하는 활동부터 초등학생들의 과학 상상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워주는 실험․체험 중심의 다양한 내용이 제공된다.

1기 수업은 관내 15개 동행정복지센터(18개 반)에서 운영된다. 1기 접수는 지난 17일부터 고양시 관내 거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학생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아울러, 1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은 3월 29일부터 5월 24일까지 네이버 라이브 밴드로 총 9회 운영되며, 온라인(http://inquiry.kau.ac.kr/life_pass/)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1기 생활과학교실의 교육 일정, 세부 교육내용 및 운영 동행정복지센터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https://www.goyang.go.kr/edu/index.do) 공지사항 및 한국항공대학교 누리집(http://www.kau.ac.kr/web/pages/gc32172b.do) 일반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